. 싱어게인 17호 한승윤 루나플라이, 김이나 작사가님과의 인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싱어게인 17호 한승윤 루나플라이, 김이나 작사가님과의 인연

루나플라이 첫번째 앨범 재킷. 17호 윤의 미모가 돋보인다. ㅋㅋ

 

요즘 제일 핫한 jtbc 오디션 예능 중 하나인 싱어게인,

이 예능을 통해 나는 다른 가수들말고 갑자기 김이나 작사가님의 팬이 되었다. ㅋㅋㅋ

말을 너무 아름답게 하시는 분ㅎㅎ 그리고 엄청난 히트곡들의 작사가님이라는 것도 처음 알았다.

그래서 작사가님의 곡을 찾아보던 중,

김이나 작사가님이 싱어게인 가수 17호 한승윤의 그룹을 위해 작곡을 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싱어게인 10화에서 한승윤이 본인의 데뷔곡에 대해 말하기 전이다.)

 

이 사실을 알고, 굉장히 '오잉?'했다.

17호 노래할 때 그런 말씀은 한 번도 없으셨던 것 같은데, 못 알아 보셨던 걸까?

아니면 그 노래 자체가 등장하지 않았으니 공정한 심사를 위해 말씀하지 않으셨던 걸수도 있겠다.

 

김이나 작사가님이 작곡한 루나플라이의 데뷔곡 '얼마나 좋을까'라는 곡은 2012년 9월 27일에 발매된 곡으로,

작곡한 지 거의 8~9년이 지난 굉장히 오래된 곡이다.

 

아래는 유튜브 공식 채널 원더케이에서 따온 '얼마나 좋을까'의 링크이다.

 

LUNAFLY(루나플라이) _ How nice would it be(얼마나 좋을까) MV - YouTube

앨범 Fly to Love 타이틀곡 '얼마나 좋을까' 작사 by 김이나 작사가님.

여기서 17호는 한승윤이라는 이름의 마지막 글자를 따서 'Yun(윤)'이라는 기타키드로 소개되는데,

 

곡 소개에도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얼마나 좋을까]는 멤버들이 직접 만든 곡에 최정상의 작사가 김이나의 도움으로 완성되었다. 소소한 일상과 사랑이야기를 꾸밈없이 풀어내는 이 곡은 대중들과 뮤지션의 가장 가까운 지점에서 함께 이야기 나눈다." 라고 되어있어 김이나 작사가님이 작사하셨다는 것을 공식 인증했다.

 

으, 정말 신기한 인연이 아닐 수 없다. 소름 돋아~~

 

첫 소절부터 딱 17호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이, 이렇게 싱어게인을 통해 목소리를 알지 못했으면 몰랐을 거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번 싱어게인 TOP10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도 좋은 활동 이어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