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쇼핑몰, 도구 리뷰)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교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쇼핑몰, 도구 리뷰)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교정

 

SNPE 운동을 위한 도구 패키지.

안녕하세요, 루루입니다.

오늘은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SNPEMBC 나혼자산다에서 임수향님이 웨이브베개, 서지혜님이 구르기 동작을 하는 것을 보여주면서 사람들한테 점점 핫해진 운동 중 하나죠?


SNPE의 정식명칭은 ‘바른 자세 척추운동’으로,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 교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그 밖의 몸의 정렬에도 매우 좋은 운동이더라구요.

 

저도 거북목과 라운드숄더가 심해서 집에서 이걸 교정할 수 있다고?’하는 생각에 혹했고, 운동은 절대 안하시는 울엄마 걱정에... 이거라면 부종이 심하시고 손목, 무릎 관절 안 좋은 우리 엄마도 집에서 충분히 할 수 있겠다 싶었죠.
(실제로도 족저근막염 등, 염증을 앓고 계시거나 재활 중인 분들이 많이 하시는 운동이라고 해서 더 믿음이 갔어요.)

 

 

1. SNPE 쇼핑몰
SNPE 운동을 시작하려면 먼저 도구를 마련해야겠죠?

도구 마련은 아래 공식 웹사이트인 SMUV에서도 할 수 있고,
https://www.smuv.co.kr/main/index.php

 

SMUV

SMUV

www.smuv.co.kr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쿠팡, 네이버 쇼핑, G마켓’등의 사이트에서도 SNPE라고 치면 바로 구매 가능하답니다.

또는 SNPE 공식사이트 http://www.snpe.co.kr/
에 팝업으로 뜨는 class101의 온라인클래스에서 전문강의와 패키지로 구매할 수도 있어요. 저는 이 경우에 해당합니다.

 

SNPE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는 SNPE 바른자세 운동의 모든 것!

www.snpe.co.kr

 

 

2. SNPE 도구 종류, 가격
SNPE 도구는 엄청 다양한데,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도구는 3 정도에요.
가격은 우선 공식몰 smuv 기준으로 안내할게요.


1. 웨이브 베개(45,000)
2. 다나손(30,000)
3. 바른자세벨트(36,000)
+
골반밴드(32,000)



+ 그 밖에 웨이브에펠, 투레일, 폼롤러 등등이 있지만 필수템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도구가 엄청 싼 편은 아니다보니, 구매가 망설여지는 사람들은 위 3개 도구만 우선적으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SNPE 기본 도구 사용법 안내
, 위에 소개한 도구들 중 웨이브베개 + 다나손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세트라고 보면 됩니다.

(1) 웨이브베개


웨이브베개는 전신, 특히 목뼈, 등뼈, 허리뼈 등 척추뼈 전체에 사용할 수 있어요.
웨이브베개에 있는 굴곡 보이죠? 저 간격이 우리 목뼈, 척추뼈 사이사이의 간격과 같아요.
그래서 저걸 목, , 허리, 엉덩이 뒤 등에 두고 움직이면 뭉친근육을 적절하게 풀어줍니다.

 

출처: smuv 사이트

 

출처: smuv 사이트

 

출처: smuv 사이트

 

웨이브베개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대표 동작으로는 C무브, T무브, L무브 동작 등이 있고 각각 경직된 목, , 허리를 풀어주는 동작이에요.

(2) 다나손


, 그럼 다나손은 뭐냐. 방금 위에서 웨이브베개와 다나손은 세트라고 말씀드렸죠? 웨이브베개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동작을 다나손으로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위 두 개 도구를 나란히 두고 보면, 웨이브베개의 굴곡 사이 간격과 다나손의 두 손 사이 간격이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죠? , 다나손은 경추 사이사이에 대해 웨이브베개보다 더한 자극을 줄 때 사용합니다.

 


위 사진에서 다나손의 깊이를 보면 자극이 웨이브베개보다 훨씬 셀 거라는 걸 짐작할 수 있죠.
실제로 해보니까 진짜...너무...아프더라고요...^^; 눈물 쏙 뺐습니다.

(3) 골반밴드, 바른자세벨트

 

, 밴드는 우리 몸을 꽁꽁 묶는 데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틀어진 우리 몸을 바로잡기 위해서입니다. SNPE 동작을 할 시, 같은 동작을 하더라도 밴드로 묶어두면 정렬이 흐트러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SNPE에서 사용하는 밴드 종류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골반에 착용하는 골반밴드
2. 무릎 위, 무릎 밑, 발목 등에 착용하는 바른자세벨트


바른자세벨트 중 1,2,3번의 실제 착용샷.
바른자세벨트 중 버클형벨트의 실제 착용샷.


이 벨트를 착용하고, 나혼자산다에서 나왔던 구르기 동작을 할 수도 있구요.


그 밖에 SNPE 1번~4번 동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4. SNPE 운동법 (with 유튜브 공식채널)
이게 운동이다보니, 구체적인 사용법은 글보단 영상으로 확인하시는 게 훨씬 좋겠죠?
SNPE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두 개의 유튜브 공식채널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SNPE 나무늘보 최중기 TV

 


이 분은 SNPE ‘바른자세연구원의 대표이사이시면서 ‘SNPE바른자세학회대표이신 교수님이시더라구요. SNPE 대표 기구들의 이사님이면서 대표시라니 굉장히 믿음이 갑니다.

 

실제로 SNPE 및 척추 건강 관련 책도 쓰셨더라구요.

(2) Jiyoo’s SNPE


제가 듣는 class101 강의에서도 뵐 수 있었던 지유쌤!

 


SNPE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교수님이시고, 도서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저자님이시기도 합니다.
실제로 유튜브 채널에 보면 도구 활용법, 기본 동작, SNPE 홈트 루틴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전문성을 더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요.

 

5. class 101 SNPE 강의
제가 지금 듣고 있는 건 class 101에서 하는 강의 + 도구 세트입니다.
40만원(397,657) 돈을 주고 구매했고, 강의 자체는 100일 프로젝트라는 이름 하에 매주 2~3개씩의 강의 12주간 하게 되어있어요.

스케쥴이 정해져있고, 나의 자세분석, SNPE 기초동작, 부위별 컨디션 관리, 부위별 집중 관리 루틴, 하루 중 시간별 루틴(모닝, 저녁 마사지) 등 다양한 영상들이 실려 있어서 유튜브 기본동작으로 부족함을 느끼셨을 분들, SNPE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모두 배우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그런데 사실 100일간 프로젝트를 한다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은 공식 몰에서 도구를 먼저 구매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따라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기초동작들도 생각보다 어렵고 아파요.)

그리고 class101 강의 패키지에서 도구 값이 12만원인데, 위에 추천한 세 가지 도구 값이 약 14만원 정도이니 강의를 산다고 도구가 할인이 되진 않는 것 같습니다.

 

6. SNPE 지점들
SNPE 전문센터는 국내 총 28개 지점이 있어요!
서울 3, 경기도 11, 인천 1, 충북 2, 대전 1, 경북 1, 경남 4, 부산 3, 광주 1.

안타깝게도 광주광역시의 1곳을 빼고는 전라도 지역에는 아직 지점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지점은 없어도 체육관이나 백화점의 문화센터 등에서 자격증 있는 강사분들이 개인 레슨을 하시는 것 같았어요! 그러니 가서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SNPE 공식 사이트에서 문화센터를 검색해보길 추천드립니다.


http://www.snpe.co.kr/search-center/

 

전문센터 검색 | SNPE

고객지원 SNPE 전문센터는 보다 바른자세 척추운동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공식 센터입니다. 가맹점 검색 SEARCH SNPE 가맹점 검색 선택하세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www.snpe.co.kr

 

7. SNPE 앱

자, 집에서 혼자 SNPE 홈트를 할 때, 사이트를 이곳저곳 왔다갔다하기 귀찮고, 동작도 매번 찾아보기 귀찮잖아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SNPE 공식 APP이 있더라구요! 가격은 무료. 그리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앱 기본화면

먼저 처음 뜨는 앱의 기본화면에서는 내가 고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를 선택하여 설명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운동 카테고리로 들어가게 되면 공식 유튜브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어, 유튜브 어플을 따로 켜서 검색하지 않아도 기본동작부터 SNPE 운동법까지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또다른 장점은 내 운동을 기록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날짜를 누르면 글을 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매일매일 내가 한 운동 동작들과 효과를 꾸준히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만 하겠습니다. 다같이 SNPE 운동을 통해서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 라운드 숄더 이겨내봐요~!

나중에 효과가 있으면 따로 포스팅을 더 올릴게요.